본문 바로가기
system/SBC

[Marsboard] A10 TVBox - Video Player

by lifeseed 2013. 9. 29.

※ 아래의 내용은 직접 작성한 내용이며, 경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읽으시는동안 불편하시더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위한 보드는 ICBanQ에서 제공되었으며, 체험단활동의 일환으로 본 게시물이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Marsboard A10 보드의 Nand Flash에 Default로 저장되어 있는 Android TVBox에 대해 소개하고, 그 활용법을 정리하였다.

이 강좌에서는 구글 Play스토어에 있는 Dice Player를 이용하여 NAS등의 서버에 있는 동영상을 SD카드로 복사없이 감상하는 법을 소개한다.

 

www.marsboard.com 의 Download page에 있는 TVBox 이미지를 LiveSuit 도구로 NAND에 Writing하여도 동일한 환경을 갖출 수 있다.

 

우선 Android 4.0.4 TVBox가 시스템에 올라가 있다는 전제하에 아래 내용을 시작한다.

 

필요한 준비물

: Marsboard HDMI mini to HDMI 젠더, HDMI 케이블, HDMI 입력가능한 모니터, USB 마우스 혹은 TV 그리고 MarsBoard

 

1. System Booting 및 기본 설정

MarsBoard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면, 수십초후 바탕화면에 ANDROID 문구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조금만 더 기다리면.... 두둥... 아래와 같이 Home Screen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Home Screen 및 기본 App만 다를 뿐 안드로이드와 동일하다.

Mouse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드래그, 클릭등으로 시스템을 Control할 수 있다.

참고로 화면 아무 곳에서나 마우스 우측키를 클릭하면 이전키를 누른것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한다.

 

우선 시스템 설정을 하자.

Settings Icon을 클릭하면 된다.

1) 언어 설정

 

2) 표준 시간대 설정 

 

3) 구글 계정 설정 : 구글 Play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하다. 

 

 

2. Application & Video Player 설치

홈스크린의 Application을 클릭하면 App들을 확인 할 수 있다.

Play 스토어를 클릭하여 Dice Player를 다운 받는다.

Dice Play의 경우 서버(smb, ftp등)에 있는 파일을 브라우징하고 선택하여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

 

 

 

1) 서버 등록

+ Add Samba를 클릭하여 samba로 NAS에 저장된 Video폴더를 연결하였다.

 

Friends 실행화면이다. 현재 재생되는 파일 이름 옆에 코덱이 HW인지 SW인지 알려준다.

 

가지고 있는 영상들을 일부 테스트 하였을 때 Dice Player가 Mobile용 App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마스보드의 HW 코덱이 최적화가 안되어서 그런지 HW 코덱을 사용하는 영상들은 끊김이 심하거나 강제 종료 되는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S/W 코덱을 사용하도록 강제 설정하였다.

DicePlayer > 설정 > 플레이어 선택 그리고 파일 확장자 별로 설정한다.

소프트웨어 플레이어로 변경하자.

 

이렇게 하면, 저장소에 동영상 파일을 복사하지 않고도 보드 하나만으로 TV에서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cf) VNC Server를 지원한다. droid VNC server를 실행하면, 접속가능한 IP 및 Port를 확인할 수 있다.

5901, 5801 두 포트를 지원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