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bot/Device Control

허큘렉스 모터 개봉기

by lifeseed 2014. 3. 23.

IC Banq에서 진행하는 13기 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

 

최근 로봇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터라 체험단 선정이 더 없이 기쁘네요.

 

동부로봇에서 후원하는 상품인데, 달랑 모터만 오는 것이 아니라 2족 로봇이 구현가능하도록 상품이 구성되어 온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답니다.

 

두둥...

짤막한 개봉기를 소개합니다.

 

첫 박스를 열었더니, 봉투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체험단 안내 메일입니다.

본 박스를 개봉하게 되면, 체험단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 해당 상품의 금액을 지불해야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네요.

 

 

 

어차피 제대로 해볼려고 하는 거라 과감히 개봉... 이젠 돌이킬수 없는 강을 건넜습니다.

서보모터 4개, 전원 아답터, USB2Serial, RS232 Connector, 그리고 2족 로봇 프레임을 구성할 수 있는 박스4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C에서 모터를 인식하여 이것 저것 확인이 가능한 S/W가 배포됩니다.

해서 간단한 모터 인식 테스트를 위해 우선 서보모터 박스 하나를 뜯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연결선들까지....

 

 

 

모터 ID등을 확인하기 위해 S/W를 설치하고 실행해 보았습니다.....만...

Skip이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상태 메세지와 함께 모터를 찾을수 없다는 경고 팝업이 뜨는 군요.

윈도8 사용중인데, 동봉된 USB2Serial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로도 인식이 안되는 군요...

쩝.. 모터 확인한번하고 글쓰고 자려고 했는데.. 3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찝찝함을 함께 개봉기를 마무리해야될 듯합니다.

 

"본 제품은 동부로봇에서 후원하고 아이씨뱅큐 무상체험단 13기 활동의 일환으로 체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